글
우리카드 공인인증서 등록
우리카드 앱에서 알려주더라 우리카드와 함께한지 3000일이 넘었다나;;
그렇게 잘 쓰고 있는 우리카드...
결제일이 다가와서 확인할 게 있어 오랜만에 홈페이지 접속을 했더니
공인인증서를 등록하라고 했다;;
순간 짜증이 났던 건...순전히 내 공인인증서 갱신을 얼마전에 했다는 점
이미 모든 은행마다 일일이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라서
그 메세지에 반감을 가지지 않았나 싶다
순간 욱하는 기분에 우리카드(1588-9955)에 전화를 했다
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건지...궁금해서...
그랬더니 하는 소리가 영혼이 없다...
갑작스러운 공인인증서 등록 내용을 공지사항에 올려놨다고 못봤냐고;;;
그래서 홈페이지를 다시 보았다;;;
그래 요 아래에 잘 나와있네;;
허참...
카드사 홈페이지에 가서 누가 일일이 공지내용을 확인하겠는가;
자기네 카드 광고는 대문에 걸어놓고
공인인증서 등록같은 개인정보보안 내용은 저런 구석에 박아두는 센스라니...
팝업이나 대문에 공지하는 게 맞는 거 아닐까?
얼마전까지 정말 쓸데없이 기억도 안나던 웹아이디를 입력해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했는데
웹아이디 입력없이 예전처럼 공인인증서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는 내용이다...
더 편리해진 건 맞는데...
공인인증서 등록도 은행처럼 까다롭지도 않은데...
그럼에도 고객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건 나만일까?
이런 공지는 크게 해야하지 않나?
그나마 며칠 전 대대적인 웹공사가 있었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...
상담원의 공지사항 못봤냐는 응대는 기가 막혔다...
얼마전에는 아이핀이 뚫렸다...
내 주민번호는 이미 내 것이 아니다...
그럼에도 여전히 내 주민번호는 여러 내 금융정보를 지배하고 있고
그 중에 하나가 공인인증서인데...
공인인증서 관련해서 이슈가 생기면 예민해진다...
그런 점에서 오늘 우리카드의 대응이 못내 아쉽기만 하다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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